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창립 30주년 기념 행사 개최

지난 16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 국내 임직원 1500여명 및 본사 임원 참석
1989년 설립 이래 30년간 한국 반도체 산업과 함께 성장

(프라임뉴스) 재료공학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가 지난 16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창립 3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30주년 행사는 ‘Shaping the Future’를 주제로 미래를 여는 혁신 기술 개발을 이끌어온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국내 임직원 1500여명과 본사 임원이 참석했다. 임직원들은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30년에 대한 비전을 나누는 한편 우수 직원 포상을 비롯해 준비된 게임 및 퍼포먼스를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의 오랜 고객과 파트너, 관련 협회서도 축하 메시지를 전해왔다.

1989년 설립된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30년간 한국 반도체 산업과 함께 성장해왔다. 1965년 반도체 소자를 처음 생산하며 시작을 알린 한국 반도체 산업은 1989년 D램 회로 설계 및 공정 기술 개발에 성공한다. 이 시기부터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최첨단 장비와 글로벌 선진 사례를 국내 공유하며 한국이 반도체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해왔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국내 대학은 물론 중견·중소기업, 주요 기관과 협력하고 공급망 현지화 등을 통해 국내 반도체 산업과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지역사회 일원으로 생태 환경 보호,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및 예술 분야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상원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대표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1989년 반도체 장비를 시작으로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등 사업을 확장하며 30년간 재료공학 솔루션 분야를 선도해왔다”며 “그동안 기술 혁신의 가능성을 현실로 만든 임직원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를 표한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한국 반도체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리뷰

더보기

경제

더보기

중기·벤처

더보기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블록체인,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참여
(프라임뉴스)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하는 ‘제 2회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에 참여하여 자체 개발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관련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범사업 전시회를 지난 16일 열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지난 16일~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3일 동안 진행되는 블록체인 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전문가의 기조 강연과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성과에 대한 발표 등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가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팀은 2019 블록체인 시범사업 전시회를 위한 홍보부스를 열어 기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계점과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자체 개발한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자체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했다.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방위사업청, 한국 인터넷 진흥원, 대한민국 국방부 등 정부 및 공공기관 등 여러 파트너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방위사업청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방위산업 및 국방부 군수물자 입찰 평가 과정 등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레지스 측은 이번 행사에는 정부가 선

소상공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