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모바일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PPT, HWP, PDF 등을 이용한 모바일 콘텐츠 제작!

(프라임뉴스) 자신에게 익숙한 PPT, HWP, MS WORD 등의 문서 파일을 이용해서 전문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도움없이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URL 형태의 모바일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제품명 : 애드플레이)을 (주)위니즈아이에스(대표 : 이희석)에서 출시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 제작 플랫폼은 정해진 위치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배치해서 제작하지만 ‘애드플레이’는 PPT, HWP, MS WORD, PDF 등의 문서파일을 이미지로 저장해서 제작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빠른 시간 내에 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제작이 완료되면 URL이 생성되고 이 URL을 문자메시지에 첨부해서 보내고 SNS에 링크해서 활용할 수 있다.


‘애드플레이’는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전화걸기, 이메일보내기, 문자보내기, 웹링크’ 등의 기본 기능 뿐만 아니라 ‘오디오, 비디오, 지도’ 등을 넣을 수도 있고, ‘댓글 달기, 설문 조사, SNS공유’ 등의 부가 기능을 제공해서 사용자와의 소통도 가능하다.


요즘 모바일로 서비스 되고 있는 대부분의 사보, 소식지 등은 인쇄 PDF 파일을 그대로 올려서 스마트폰에서는 화면확대를 하지 않으면 볼 수 없다. 하지만 애드플레이에서 제작된 사보, 소식지 등은 스마트폰에서 화면 확대없이 좌우상하 스크롤, 콘텐츠 내 페이지 이동 등의 네비게이션을 통해 마치 책을 보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화면을 넘기면서 볼 수 있다.


현재 (주)위니즈아이에스(대표 : 이희석)는 다수의 지자체, 일반기업, 대학교 및 협회 등의 소식지, 이벤트, 포럼·세미나, 축제, 관광, 입시요강, 브로셔 등을 모바일로 서비스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플랫폼을 고객사의 서버에 설치해 주는 SI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문의 : 02-535-5620)

참고자료


포토리뷰

더보기

경제

더보기

중기·벤처

더보기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블록체인,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참여
(프라임뉴스)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하는 ‘제 2회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에 참여하여 자체 개발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관련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범사업 전시회를 지난 16일 열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지난 16일~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3일 동안 진행되는 블록체인 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전문가의 기조 강연과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성과에 대한 발표 등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가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팀은 2019 블록체인 시범사업 전시회를 위한 홍보부스를 열어 기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계점과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자체 개발한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자체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했다.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방위사업청, 한국 인터넷 진흥원, 대한민국 국방부 등 정부 및 공공기관 등 여러 파트너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방위사업청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방위산업 및 국방부 군수물자 입찰 평가 과정 등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레지스 측은 이번 행사에는 정부가 선

소상공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