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풍요로운 삶을 이끄는 박물관.미술관인 격려

1. 13. 문체부 장관, ‘2020년 박물관·미술관인 신년교례회’ 참석

(프라임뉴스)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은 1월 13일(월) 오후 2시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0년 박물관·미술관인 신년교례회’에서 박물관·미술관인들을 격려하고 지난해 성과와 새해 계획을 공유했다.



2020년 박물관·미술관계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사)한국박물관협회(회장 윤열수)가 마련한 신년교례회에는 박양우 장관을 비롯해 배기동 국립중앙박물관장,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 윤열수 한국박물관협회장 등, 박물관·미술관 분야 기관·단체장과 종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양우 장관은 귀중한 문화유산과 미술작품 등을 통해 우리 국민들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박물관·미술관인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박물관·미술관 입장료 소득공제 신설과 박물관·미술관 진흥 중장기계획 수립 등 정부와 현장 관계자들이 함께 이룬 지난해 성과를 공유했다.


아울러, 올해 새로 추진하는 공립 박물관·미술관 실감콘텐츠 지원 사업, 예비학예인력 일자리 체험 지원 사업, 박물관·미술관 주간 전국 확대 등과 같은 새해 계획도 밝혔다. 또한 국제박물관협의회(ICOM)가 2020년 박물관·미술관의 지향 가치로 ‘다양성’과 ‘포용성’을 선정한 것과 같이 우리 사회가 화합하고 상호 이해를 확대할 수 있도록 박물관·미술관의 사회적 역할도 강조했다. 특히 국립중앙박물관을 비롯해 우리 박물관·미술관이 전 세계 한류열풍의 전진기지가 되고 외국인 관람객 유치를 확대할 수 있도록 외국인 대상 전시안내 서비스와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는 데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박물관·미술관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 대통령 표창은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임양수 관장이 ▲ 국무총리 표창은 해금강테마박물관 경명자 관장과 하남역사박물관 문재범 관장이 받았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지난해 발표한 박물관·미술관 진흥 중장기계획을 바탕으로 박물관·미술관이 우리 국민들에게 더욱 매력적이고 즐거움 가득한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련 예산을 확보하고 내실 있는 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박물관·미술관인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포토리뷰

더보기


중기·벤처

더보기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블록체인,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참여
(프라임뉴스)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하는 ‘제 2회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에 참여하여 자체 개발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관련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범사업 전시회를 지난 16일 열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지난 16일~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3일 동안 진행되는 블록체인 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전문가의 기조 강연과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성과에 대한 발표 등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가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팀은 2019 블록체인 시범사업 전시회를 위한 홍보부스를 열어 기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계점과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자체 개발한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자체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했다.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방위사업청, 한국 인터넷 진흥원, 대한민국 국방부 등 정부 및 공공기관 등 여러 파트너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방위사업청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방위산업 및 국방부 군수물자 입찰 평가 과정 등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레지스 측은 이번 행사에는 정부가 선

소상공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