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농촌진흥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3년 연속 선정

2019년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운영부문 등

(프라임뉴스)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행정안전부(총괄)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주관한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017년과 2018년도에 이어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304개 기관(중앙행정기관 44개 포함)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민원만족도 분야 등을 종합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 (평가근거) 「정부업무평가 기본법」 제21조(국가위임사무등에 대한 평가),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42조(확인·점검·평가 등)


이번 평가에서 농촌진흥청은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국민신문고 민원처리·민원만족도 등 전 부문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아 44개 중앙행정기관 중 '최우수' 등급 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민원정보 제공 및 법령운영, 민원제도 개선사항 발굴 등 민원제도의 체계적 운영을 통해 국민 복지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 심재덕 과장은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3년 연속 선정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라며, "우리 농업인과 국민의 눈높이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리뷰

더보기

경제

더보기
독일기업과 힘 모아 ‘소재 부품 장비 강국’ 도약 모색
(프라임뉴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16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최철안),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 ),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회장 조홍래,) 등 3개 산하.유관기관과 한독상공회의소(회장 김효준)간 한-독 기업간 기술 및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박영선 장관이 미-중 무역 갈등 장기화,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 등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지혜롭게 이겨내기 위해 4차 산업혁명 대응 선두주자인 독일과 데이터 및 네트워크 선도국가인 한국의 기업간 협력 필요성에 주목하면서 추진된 것이다. 주요내용은 스마트 제조, 소재·부품·장비 산업 및 스타트업 등 3개 분야에서 양국의 중소기업·스타트업 간 협력을 확대하자는 것이 골자다. 먼저, 스마트 제조 분야에서는 스마트 제조 관련 연구개발, 보급 및 확산을 공동 추진하고, 양국의 스마트 제조 전문기관과의 업무협력 지원, 정보교환 등에 대해 협업하기로 했다. 또, 소재·부품·장비 분야에서는 양국기업들이 보유한 기술정보를 공유하고, 기술수요를 파악해 이를 기반으로 한 협업과제를 공동 수행한다. 스타트업 분야에서는 투자설명회 등 관계 형성을 위한 다양

중기·벤처

더보기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블록체인,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참여
(프라임뉴스)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하는 ‘제 2회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에 참여하여 자체 개발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관련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범사업 전시회를 지난 16일 열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지난 16일~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3일 동안 진행되는 블록체인 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전문가의 기조 강연과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성과에 대한 발표 등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가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팀은 2019 블록체인 시범사업 전시회를 위한 홍보부스를 열어 기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계점과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자체 개발한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자체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했다.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방위사업청, 한국 인터넷 진흥원, 대한민국 국방부 등 정부 및 공공기관 등 여러 파트너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방위사업청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방위산업 및 국방부 군수물자 입찰 평가 과정 등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레지스 측은 이번 행사에는 정부가 선

소상공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