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근수 ‘돈’ 틱톡 글로벌 차트 4위…하루 1천 명씩 팔로워 ↑

(프라임뉴스) ‘고등래퍼2’ 출신 근수의 노래 ‘돈’이 세계적인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차트에서 한 달간 4위를 지키고 있다.



근수의 ‘돈’은 지난해 10월 말 정식 공개된 뒤 틱톡에 소개되며 유저들의 사랑을 받기 시작해 2개월 만에 주간차트 4위까지 올랐다. 틱톡 주간차트는 전세계 틱톡 유저들이 콘텐츠 제작시 BGM 사용회수를 기반으로 하는 운영된다.


틱톡은 15초 분량의 짧은 영상과 재미있는 BGM으로 제작되는 동영상 플랫폼으로 150개국에서 75개의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국내에서만 320만 명이 사용 중이며 전 세계적으로 회원수가 10억 명에 달한다.


근수의 ‘돈’은 재미있는 노랫말 덕분에 국내 유저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 시작해 현재는 해외 유저들까지 사로잡으며 하루 1천 명씩 팔로워가 늘고 있는 중이다.


근수의 소속사 DRD엔터테인먼트는 “틱톡 유저들 사이에서 근수의 ‘돈’ 음원과 함께 귀여운 안무가 곁들여 지면서 점차 파급력이 커지고 있는 중이다”며 “열심히 일하고 부자가 되자는 재미있고 건강한 메시지가 언어와 국적을 넘어 고루 사랑을 받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한편 2018년 ‘고등래퍼2’로 얼굴을 알린 근수는 셀프 프로듀싱을 통해 1장의 EP앨범과 1장의 싱글앨범을 발표하며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해 ‘돈’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메이저 데뷔를 알렸으며 지상파 및 캐이블 방송과 다양한 페스티벌 공연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근수는 1월 19일 방송되는 ‘컬투쇼’에 출연할 예정이다.


포토리뷰

더보기

경제

더보기

중기·벤처

더보기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블록체인,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참여
(프라임뉴스)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하는 ‘제 2회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에 참여하여 자체 개발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관련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범사업 전시회를 지난 16일 열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지난 16일~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3일 동안 진행되는 블록체인 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전문가의 기조 강연과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성과에 대한 발표 등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가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팀은 2019 블록체인 시범사업 전시회를 위한 홍보부스를 열어 기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계점과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자체 개발한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자체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했다.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방위사업청, 한국 인터넷 진흥원, 대한민국 국방부 등 정부 및 공공기관 등 여러 파트너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방위사업청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방위산업 및 국방부 군수물자 입찰 평가 과정 등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레지스 측은 이번 행사에는 정부가 선

소상공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