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유치원 공공성 강화 추진단 합동 점검회의 개최

지난 28일 교육시설재난공제회관에서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추진단 합동 점검회의가 열렸다.

 

부총리, 교육부 차관 및 17개 시·도 부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점검회의는 지난 25일 교육부에서 발표한 '유치원 공공성 강화방안'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해 구성한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추진단'의 첫번째 점검회의다.

 

상기 추진단은 교육부는 차관이, 교육청은 부교육감이 단장을 맡아 구성되었으며, 교육청 상황에 맞는 '지역별 공공성 강화 추진전략'과 국공립 유치원 40% 확충을 위한 지역별 추진현황을 구체적으로 점검하는 한 편, 필요사항을 협의하게 된다. 

 

금번 회의에서는 일부 유치원 폐원·모집중지에 따른 국공립 등 시설 확충 상황 및 관련 대책을 논의하는 한편, 국·공립 유치원 40% 조기 달성을 위해 추가 500개 학급 확충 방안을 공유하고 12월 중 상세 계획을 발표하기로 하는 등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이 실질적으로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세부 사항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다.


포토리뷰

더보기

경제

더보기

중기·벤처

더보기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블록체인,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참여
(프라임뉴스)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하는 ‘제 2회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에 참여하여 자체 개발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관련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범사업 전시회를 지난 16일 열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지난 16일~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3일 동안 진행되는 블록체인 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전문가의 기조 강연과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성과에 대한 발표 등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가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팀은 2019 블록체인 시범사업 전시회를 위한 홍보부스를 열어 기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계점과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자체 개발한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자체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했다.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방위사업청, 한국 인터넷 진흥원, 대한민국 국방부 등 정부 및 공공기관 등 여러 파트너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방위사업청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방위산업 및 국방부 군수물자 입찰 평가 과정 등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레지스 측은 이번 행사에는 정부가 선

소상공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