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다시 하나로…제55회 한국보도사진전, 보도사진 한자리에

문 의장, “남북 두 정상이 판문점 도보다리 걷고, 백두산 천지서 함께 손 든 사진, 역사적 큰 감동 줘”

 

“한 장의 사진이 갖는 힘은 대단하다. 사진 한 장이 보여주는 인간의 삶, 역사의 현장, 시대의 진실은 큰 울림을 준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 큰 파장을 일으켜 사회를 변화시키는 신호탄이 되기도 한다" 

 

6일 오전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 55회 한국보도사진전'에 참석한 문희상 국회의장의 축하메시지다. 

 

이번에 55회를 맞이하는 한국보도사진전은 지난 1962년 한국사진기자협회에서 처음 보도사진전을 개최한 이후 사진기자들의 눈으로 바라본 삶의 모습과 역사적 상황을 기록하는 전시회다.

 

제 55회 한국보도사진전은 '평화, 다시 하나로'라는 타이틀로 지난해 사진기자들이 현장에서 찍은 사진 백만컷 중 140여점을 선정하고, 역대 대상 수상작 등 총 200여점이 전시된다. 

 

문 의장은 “오늘 사진전은 한국사회의 진실에 대한 기록이다"며 "동시에 한국사진기자 여러분의 치열하고 책임있는 삶의 기록이기도 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제55회 한국보도사진전 '평화, 다시 하나로'는 한국사진기자협 주최로 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제 2관에서 개최된다.


포토리뷰

더보기

경제

더보기

중기·벤처

더보기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블록체인,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참여
(프라임뉴스)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하는 ‘제 2회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에 참여하여 자체 개발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관련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범사업 전시회를 지난 16일 열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지난 16일~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3일 동안 진행되는 블록체인 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전문가의 기조 강연과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성과에 대한 발표 등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가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팀은 2019 블록체인 시범사업 전시회를 위한 홍보부스를 열어 기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계점과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자체 개발한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자체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했다.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방위사업청, 한국 인터넷 진흥원, 대한민국 국방부 등 정부 및 공공기관 등 여러 파트너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방위사업청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방위산업 및 국방부 군수물자 입찰 평가 과정 등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레지스 측은 이번 행사에는 정부가 선

소상공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