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유럽 LCC항공사 라이언에어도 보잉 737NG 운항 정지

몸통과 날개 연결 부분 균열 발견…최소 3대 운항 중단

 

유럽의 저가 항공사인 라이언에어도 결함이 확인된 보잉 737 NG(넥스트 제너레이션)의 운항을 정지했다.

 

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라이언에어는 자사 보잉737 NG 여객기의 몸통과 날개 연결 부분에서 균열을 발견해 최소 3대의 운항을 중단했다.

 

라이언에어는 70여대를 조사했으며 문제가 된 비행기는 "극소수"(tiny number)라고 설명했다.

 

앞서 미 연방항공국(FAA)은 지난달 보잉 737 NG의 결함 조사를 지시했다.

 

이에 한국, 미국, 브라질 등 전 세계 항공사에서 결함을 확인한 뒤 이미 50여대를 운항 중단한 바 있다.

 

보잉 737 NG는 두차례 추락 사고로 346명의 희생자를 낸 보잉 737 맥스의 이전 기종이다.

 

이 기종은 전 세계에서 7천대 이상이 운항 중이며 이 가운데 1천대가 조사를 받았다.


포토리뷰

더보기


중기·벤처

더보기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블록체인,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참여
(프라임뉴스)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하는 ‘제 2회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에 참여하여 자체 개발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관련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범사업 전시회를 지난 16일 열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지난 16일~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3일 동안 진행되는 블록체인 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전문가의 기조 강연과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성과에 대한 발표 등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가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레지스 팀은 2019 블록체인 시범사업 전시회를 위한 홍보부스를 열어 기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한계점과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자체 개발한 ‘레지스 엔터프라이즈’ 및 자체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했다.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방위사업청, 한국 인터넷 진흥원, 대한민국 국방부 등 정부 및 공공기관 등 여러 파트너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방위사업청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방위산업 및 국방부 군수물자 입찰 평가 과정 등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레지스 측은 이번 행사에는 정부가 선

소상공인

더보기